소식

NEWS & EVENTS

언론보도

김충기 카이스트 명예교수, 2019년 '과학기술유공자' 선정

우리 학부 명예교수님이신 김충기 교수님께서 2019년 대한민국과학기술유공자 12명 중 한 분으로 선정되셨습니다.

김충기 명예교수님께서는 첨단 반도체 연구를 국내에 정착시키고 관련 기술 개발을 이끈 1, 2세대 주역들을 키워내 국내 반도체산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신 공로를 인정받으셔서 금년 과학기술유공자로 새롭게 지정되셨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17년부터 제정한 과학기술유공자 제도는 유수의 업적을 세운 과학기술인을 ‘과학기술유공자’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도는 과학기술인들이 명예와 자긍심을 갖도록 독려하기 위하여 제정한 제도로써, 과학기술인들이 존중받는 사회를 구축하려는 취지가 담겨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7년에 최초로 32명의 유공자를 선정하였으며, 지난해 16명을 추가로 선발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12명의 유공자를 새로이 지정하였습니다. 자연분야에서 고 이상수 전 KAIST 원장을 포함하여 3분이, 생명분야에서 고 권태완 전 한국식품연구원 원장을 포함하여 4명이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학부 명예교수님이신 김충기 교수님을 포함하여 4분이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선정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 김시중 고려대 명예교수가 융복합분야에서 선정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김충기 명예교수님께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은퇴하신 이후에도 늘 카이스트 전기및전자공학부의 위상을 드높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Link]

http://www.segye.com/newsView/20191217513162?OutUrl=naver